U+ Biz 전자결제

부가서비스

  • HOME
  • 서비스 소개
  • 부가서비스
  • 에스크로

에스크로란?

판매자(쇼핑몰)의 배송 상품(실물 상품)에 대하여 구매자(고객)의 주문대금을 LG U+가 예치하여 최종 배송이 완료되었을 때,
판매자(쇼핑몰)에게 입금하여 주는 서비스(상품 미발송, 허위주문 등의 피해를 방지할 수 있음)

에스크로 의무화

에스크로 의무화
구분 설명
에스크로 의무대상 거래 현금거래(계좌이체, 가상계좌 거래)
에스크로 의무 비대상
(구매자의 의사에 따라 에스크로 적용 가능)
신용카드로 구매하는 거래
배송이 불필요한 서비스 등을 구매하는 현금 거래(온라인 강좌, 컨텐츠 결제 등)
  • 2006년 4월 1일부터 에스크로 의무화 시행

에스크로 정산

에스크로 정산
거래유형 대금 지급일(영업일 기준)
구매자가 구매확인을 한 경우 구매확인일로부터 3 영업일 후
구매자가 구매확인을 안 한 경우 판매자가 배송정보를 등록한 날로부터 6 영업일 후
  • 판매자가 배송정보 등록을 하지 않으면, LG U+가 상품배송완료 여부를 알 수 없으므로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없음

에스크로 정산에 필요한 사항

배송정보 등록
  • - 판매자가 상품 배송정보를 반드시 입력해야만 구매자의 최종 구매확인을 통해 주문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음.
  • - 판매자는 배송 정보를 상점관리자페이지의 에스크로 메뉴에서 등록할 수 있음
  • - 배송정보 등록 즉시, 구매 확인을 위한 메일이 구매자에게 발송됨.
구매확인
  • - 구매자는 LG U+에서 발송된 구매확인 메일(주문 상품 수령 확인 메일)을 3일 이내에 확인해야 하며, 구매확인이 이뤄진 시점으로부터 3 영업일 후에 LG U+가 주문대금을 판매자에게 최종 지급함.
  • - 만약 구매자가 구매확인 메일을 3일 내 확인하지 않으면, 구매확인을 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로부터 3영업일 후에 주문대금을 판매자에게 최종 지급함
구매취소
  • - 구매자가 구매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LG U+가 구매대금을 직접 구매자에게 돌려줌.

서비스 FLOW 구성

1. 인터넷 쇼핑몰과 고객 간 상품주문결제, 상품배송 / 2.인터넷 쇼핑몰과 LG U+PG 간 배송 정보 전송, 결제/승인 배송확인건 정산, 3.LG U+PG와 고객 간 배송확인 요청

서비스 특징

  • 최고의 재무안정성을 자랑하는 LG U+이기 때문에 주문대금을 안전하게 매치
  • 다양한 결제 서비스 연결 지원(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 현금 영수증 자동 발행 기능으로 업무 편의성 강화 (계좌이체, 가상계좌)
  • 별도의 추가계약 절차 없이 상점관리자에게 간편하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음
  • 결제별, 가격금액별로 에스크로 서비스 거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