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Biz 전자결제

공지사항

  • HOME
  • 고객지원
  • 공지사항/이벤트
  • 공지사항

LG U+의 공지사항을 확인하세요.
LG U+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작업] KEB하나은행 전산통합에 따른 계좌이체, 가상계좌 중지 안내(6/4_토 ~ 6/7_일)

작성일
2016-05-20

KEB하나은행 전산통합에 따라 계좌이체, 가상계좌 서비스 중지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 아   래 ---

1. 작업일시 : 2016년 6월 4일(토) 00시 ~ 2016년 6월 7일(화) 06시까지 (78시간)
2. 작업 내용 : KEB하나은행 전산 통합 작업(구 하나은행 기준으로 통합)
3. 작업 영향 : 구 하나은행, 구 외환은행 가상계좌, 계좌이체 서비스 중지(승인/취소 불가)
4. 전산통합 이후 변경사항
    - 결제창 내 계좌이체, 가상계좌 내 은행명칭이 ‘KEB하나은행’으로 통합(하나, 외환 명칭 삭제)
    - 가상계좌의 경우 기존 발급된 구 외환은행 계좌는 계속 이용 가능
    - 구 외환은행 계좌이체 거래를 6월 7일(화) 이후 취소 시 실시간 취소 가능 기간이라도 오프라인 환불로 처리됨
 

5. FAQ
  1) 상점관리자-거래내역에서 “외환”으로 보여지면 실시간 환불가능기간 내의 거래 건이라도 오프라인 환불처리로 된다는 건가요?
    - 네, 구 외환 은행 전산이 구 하나은행으로 통합되어 실시간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오프라인 환불만 가능합니다.
 
  2) 외환은행 계좌이체 거래 건으로 6월7일 이후 환불 요청 시에 오프라인 환불처리이면 구매자의 계좌번호를 받아야 하는 건가요?
    - 아니요, 기존과 동일하게 받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3)은행 통합작업 동안에는 하나,외환 체크카드도 결제가 불가 한가요?
    -  네, 결제가 불가 합니다.

  4)통합 작업 이후 LG U+결제창과 상점관리자 내 결제내역과 정산내역에서 결제사가 모두 'KEB하나은행' 보여지는 건가요??
    - 결제창은 'KEB하나은행'으로 통합되어 보여지나, 상점관리자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다만, 구 하나가 'KEB하나은행'으로 변경되어 보여집니다.

  5)통합 이후 'KEB하나은행' 결제사 응답코드는 어떻게 되나요?
    - 계좌이체의 경우 구 하나은행 (81)코드와 동일합니다.
 
  6)통합 이후 'KEB하나은행' 실시간 환불가능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구 하나은행과 동일한 10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