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Biz 전자결제

FAQ

  • HOME
  • 고객지원
  • FAQ

궁금하신 내용은 FAQ를 이용하시면 빠르고 편하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답변을 받지 못하신 경우 온라인문의를 통하여 문의내용을 보내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FAQ 검색 결과

FAQ 검색 결과
번호 카테고리 제목
1 계약 [에스크로] 판매상품이 5만원 미만 소액입니다. 에스크로 꼭 적용해야하나요?

[에스크로] 판매상품이 5만원 미만 소액입니다. 에스크로 꼭 적용해야하나요?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시행령 개정안에 따르면
결제대금예치제(에스크로)가 면제되는 소액거래는 5만원 미만의 거래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쇼핑몰의 장바구니 기능으로 여러개의 상품을 담아
1회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이 되는 경우에는
에스크로, 소비자보호피해보상보험계약(전자보증) 등의
매매보호 거래를 소비자가 반드시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야 합니다.

에스크로 등 매매보호거래를 선택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시정조치,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받게 되오니
이점을 주의하셔서 에스크로 서비스 적용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2 계약 [신청문의] 계약에서부터 서비스오픈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신청문의] 계약에서부터 서비스오픈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이크레딧 가입시 계약에 드는 총 소요기간은
가입비, 보증보험, 서류 접수가 모두 완료되면 이후 1~2일이내
서비스아이디가 발급됩니다. (단, 최종점검을 위해 1~2일 일시정지 기간을 둠)
신용카드를 제외한 모든 결제수단(계좌이체, 가상계좌, 핸드폰) 은
일시정지가 해제되면 사용 가능합니다.

단, 신용카드 가맹대행서비스 이용시에는 각 카드사 (국내 총 8개 카드사)별로
7~10일 정도 등록심사기간이 소요됩니다.

※각 카드사의 등록결과는 이크레딧 상점관리자에서 실시간 조회가 가능합니다.

만약 카드사에서 '등록불가' 또는 '등록반송' 발생할 경우에는
다시 카드사 등록이 진행되며 경우에 따라 장기간(10일이상)이 소요되므로
등록심사 사전에 카드등록 미비사항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계약 [사업자변경] 운영하던 사이트의 사업자를 변경하고자 합니다. 절차 문의

[사업자변경] 운영하던 사이트의 사업자를 변경하고자 합니다. 절차 문의

 

  사업자등록번호 변경시에는 신규계약이 필요합니다.
 
  사업자 변경시에는 모든 절차가 신규 계약과 동일하며 등록비는 10만원(부가세별도)이 부과됩니다.
  단, 대표자 변경시에는 보증보험을 추가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준비 계약서에는 신규 계약서 외 기존 서비스아이디 해지 및 채무인계합의서가 추가됩니다. 
  
  ○ 서비스 아이디 신청 : 홈 > 서비스신청 > 신청하기

  ○ 카드사 등록 심사 : 사업자가 변경됨에 따라 다시 등록심사절차가 필요합니다.  
                                 (7~10일소요) 

  ○ 사업자전환(사업자번호변경)시,보증보험 신규발행 필수 
     (문의처: 서울보증보험 플러스대리점 1544-8740)

  ○ 기술작업 : 기존 서비스아이디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새로 발급된 서비스아이디를 기존 결제연동 파라미터에서 아이디를 수정하셔야 합니다.

  ○ 유의사항 
      중도에 카드결제가 중단되지 않도록 유의하시어 새로 발급된 서비스아이디가 모든 카드사에
      다시  등록될 때까지 확인 하신 후, 서비스아이디를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 홈 > 서비스신청 > 계약서류 > 추가/변경시 필요한 서류
      사업자변경계약서 및 구비서류를 다운로드하신 후 작성하여 당사로 접수하여 주시면 됩니다. 

 

4 결제 [신용카드] 카드 등록심사 진행결과를 알고 싶습니다

[신용카드] 카드 등록심사 진행결과를 알고 싶습니다

 

신용카드 등록 진행결과는
이크레딧 상점관리자에서 진행결과를 실시간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등록일로부터 7~10일 정도 소요됩니다. (카드사에 따라 다릅니다)
조회위치 : 상점관리자 홈 > 좌측메뉴 신용카드 등록결과 조회

카드 등록심사 중 등록이 반송된 경우에는 최초 등록일보다 2 배 더 심사기간이 지연됩니다.
이로 인해 등록반송으로 오픈이 지연이 되지 않도록 카드사에 심사요청 이전에
사이트를 꼼꼼이 확인하여 수정사항에 대해서는 전화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정정이 될때까지 카드등록이 신청이 보류되오니 정정하신 후에는 반드시 재신청을 부탁드립니다.

(☎ 1544-7772, 내선 2번)

<카드 등록시 필수사항>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어, 카드등록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사업자정보

    -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번호, 회사명, 회사주소, 대표자명, 이메일주소 (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유선전화번호  
    - 통신판매업번호 예외사업자 : 간이과세자, 비영리기관, 공공기관

2. 카드 결제창 연결

   - 회원전용 쇼핑몰의 경우, 회원아이디/비밀번호를 당사에 알려주세요.

3. 고객게시판(Q&A) 연결

   - 비회원/회원 모두 이용가능한 사이트는 반드시 비회원 글쓰기도 가능해야합니다.

4. 상품 상세종류 선택 기능 제공 (비씨,국민,롯데카드 필수사항)

    예)사이즈, 색깔
 
5. 상품 가격 '0'원인 경우, 전상품 품절인 경우 불가.

    카테고리별로 정상 판매 상품이 하나 이상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5 결제 [신용카드] 카드무이자할부를 진행하고 싶습니다. 수수료와 적용방법 문의

[신용카드] 카드무이자할부를 진행하고 싶습니다. 수수료와 적용방법 문의

 

신용카드 무이자할부서비스란?

카드할부결제시, 구매고객에겐 할부 이자가 청구되지 않으며,
제공사업자가 할부 이자를 부담하는 서비스입니다.

무이자할부는 2개월부터 12개월 까지 다양하게 이용할수 있으며,
수수료는 할부개월수마다 수수료가 다르며, 기본 카드수수료에 별도로 부과됩니다.

현재 일부 카드는 카드사와 제휴하여 수수료 할인 행사를 매월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수료 할인 카드사는 상점관리자 공지사항 이나 이벤트 배너를 참조바랍니다.

무이자할부테이블

카드무이자할부 신청 절차

○ 신청방법 : 아래 2가지 방법 중 선택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보다 자세한 사항은 상점관리자 홈 > 고객지원 > 서비스추가/변경 > 무이자할부 신청을 참조하세요.


내역확인


6 결제 [신용카드] 카드매출전표를 발행하려면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요?

[신용카드] 카드매출전표를 발행하려면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요?

 

부가가치세법 변경으로 신용카드매출전표로 매출세금계산서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결제대행업체인 LG유플러스에 의뢰하여 발행하는 것으로, 
오프라인 거래와는 다른 점이 있어 이 부분에 대해 동의를 구하여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드매출전표 신청 절차 
○ 처리기간 : 변경 신청 후 즉시 
○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가능
○ 상점관리자 홈 > 고객지원 > 서비스추가/변경 > 신용카드매출전표 발행

카드매출전표 샘플보기

카드매출전표

7 정산 [지급한도] 월정산한도를 증액하고 싶습니다.

[지급한도] 월정산한도를 증액하고 싶습니다.

 

월한도증액은 고객사 요청에 의하여 담보금액, 취소율 등을 검토하여 증액됩니다. 

월정산한도금액 신청은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요청일 1~2일이내 증액 가능한 월정산한도금액 및 담보금액(보증보험) 추가여부를
Email로 안내드립니다. 
검토결과 안내는 담당자의 대표이메일로 발송되오니 사전에 이메일 주소 확인바랍니다. 

월정산한도금액 신청 및 절차  

신청절차

- 신청페이지 : 상점관리자 홈 > 고객지원 > 월한도정산한도 
- 이메일주소변경 :  상점관리자  홈 > 계약정보 > 상점정보관리

8 기술 note_url(웹서버결과전송)이 무엇인가요?

note_url(웹서버결과전송)이 무엇인가요?

통신이나 상점의 서버 장애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결제되었으나 결제결과 통보가 실패되어,
주문미확인, 결제누락 등의 혼란을 막기 위한 간편한 결제결과 전송방식입니다.

결제결과 연동시 이런점이 편리합니다. 
결제결과 전송실패시, 승인후 1시간까지 일정한 주기로 결제결과를 재전송하여 문제를 방지합니다.
결제오류 및 결제결과 실패가 지속적으로 발생한 경우, LG유플러스 결제서버에서 감지하여
Email, SMS 를 통해 시스템 장애내역을 통보합니다. 

웹전송연동방식 Note_Url이란? 
결제가 성공하거나, 실패를 하면 이크레딧에서 넘겨준 note_url을 이크레딧 결제서버에서
호출합니다.
상점은 note_url을 웹스크립팅(asp/jsp/php)페이지로 작성을 하여, 해당 주문건의 결과를
상점 주문DB에 연동하시면 됩니다.
☞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크레딧 홈 > 기술지원 > 설치프로그램을 참조바랍니다.

서비스 흐름도

서비스흐름도

9 기타 카드취소를 요청했는데 카드사에 확인해보니 취소가 안되었습니다.

카드취소를 요청했는데 카드사에 확인해보니 취소가 안되었습니다.

판매자가 신용카드를 취소요청 한 경우,
취소요청후 카드사에서 취소가 처리되는 기간은
보통 취소요청일 + 4~5일 후에 처리됩니다. 

카드취소여부는 고객센터 > 거래조회에서 취소결과를 확인가능합니다. 

이미 카드명세서를 받으셨거나, 체크카드를 이용하신 경우,
카드사의 환불정책에 따라 취소/환불되오니, 
정확한 처리 결과는 고객님께서 카드사로 직접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10 결제 "C003 인증이 지원되지 않는 카드이거나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번호가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C003 인증이 지원되지 않는 카드이거나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번호가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실제 인증이 지원되지 않는 카드거나  LGD_AMOUNT값이 0원으로 입력했을 경우 리턴된 응답메시지입니다.

수기,빌링 연동시 Hashdata 오류
 청약정보가 잘못 등록되어 발생하는 오류
  상점정보 - 상점보안레벨    - Hashdata 암호화 필수 체크 확인